[싱가폴 취업] 카플란 로얄 홀로웨이런던대학 졸업 후 싱가폴 애플 인공지능개발부로 잡오퍼 받았어요~~!!
페이지 정보
작성자 신세기 댓글 0건 조회 60,400회 작성일 20-07-01 14:15본문
Q: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.
A: 안녕하세요. 저는 올해 2020년 4월에 싱가폴 카플란에서 로얄 홀로웨이 런던대 국제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종구라고 합니다.
Q: 싱가폴을 유학지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요?
A: 싱가폴로 유학지로 선택한 이유는 독특함 때문인 것 같습니다. 중국어와 영어를 같이 사용할 수 있고, 무엇보다 가장 경제력이 있는 나라라고 생각해서 싱가폴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.
Q: 싱가폴 카플란의 로얄 홀로웨이 런던대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?
A: 빠르게 졸업할 수 있고 또한 공부를 하면서 제가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잘 알려주는 학교라고 생각해서입니다. 영국 학제를 따라가려면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로얄 홀로웨이를 선택하게 되었고 지금 현재로서는 굉장히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. 제가 한국에 있을 때 체대를 다녔습니다. 지금 유학한 지 3년이 되었는데 제 자신이 많이 변하고 공부도 많이 된 것 같습니다.
Q: 수업 방식은 한국 대학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?
A: 수업 방식에 있어서는 집중적으로 공부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 한국에서는 많은 지식을 쌓는 수업 방식이지만 싱가폴에서는 중요한 것을 많이 가르쳐주시고 그 다음에 이 지식을 응용하여 어떻게 자기 것으로 나타내는지를 중심적으로 공부합니다.
Q: 로얄 홀로웨이 런던대 시험은 어떤 방식으로 보나요?
A: 과제는 30~40%, 시험 60~70%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특수하게 마케팅 관련된 과목들은 대부분 과제 2개로 과제로만 평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Q: 기억나는 시험 예제 있나요?
A: 마지막 학기 때 마케팅 시험에서 나온 글로컬리제이션(glocalization)입니다. 세계화와 현지화를 합친 합성어인데 어떻게 자신이 글로컬리제이션(glocalization)을 풀어헤쳐나갈 것인지 대해 답을 했던 것입니다.
Q: 분량은 어떻게 되나요?
A: 원래는 가이드라인이 주어지는데 저는 제가 아는 것을 다 작성해야 편한 스타일이어서 A4용지 3~4 정도 작성하였습니다. 1,000단어 조금 넘게 쓴 거 같아요.
Q: 싱가폴에서 어디서 생활하셨고 생활환경은 어땠나요?
A: 저는 좀 특이한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. 싱가폴에서 살면서 3개월마다 이사를 하였습니다. 유학하면서 모든 것을 다 경험해보고 싶은 생각 때문에 남쪽, 동쪽, 서쪽, 중심지까지 다 생활해 보았습니다. 사람들과 소통도 해보고 싶고 제가 어떻게 이 나라에 좀 더 맞춰 가고 싶은지에 대한 이유 때문에 이곳저곳에서 생활해 보았습니다.
Q: 여가시간은 어떻게 활용하셨나요?
A: 저는 여가시간에는 운동을 하였습니다. 싱가폴에서는 한국인 축구 협회가 잘 되어있습니다. 축구를 굉장히 많이 하면서 사람들과 인맥도 많이 쌓고 얘기도 많이 하였습니다. 또 싱가폴에서 공부하면서 경영 공부만으로는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서 다른 공부를 했던 것 같습니다. 저는 컴퓨터 언어 공부를 하였습니다. 그리고 인공지능(AI) 쪽이랑 데이터 분석 쪽도 관심이 많아서 독학을 하였습니다.
Q: 싱가폴 애플에서 제의를 받으셨는데 제의를 받기까지 쉽지가 않았을 텐데 과정을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?
A: 다른 학교 친구의 추천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고 전화 면접을 봤습니다.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대답을 하였고 그 다음에 화상면접을 봤습니다. 화상면접에서도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모든 지식을 다 말하였고 그리고 어떻게 제 스스로 발전하였는지 말하였습니다. 그랬더니 좋게 봐주셔서 긍정적으로 결과가 나와서 마지막까지 가지 않았나 싶습니다.
Q: 싱가폴 애플에서 제의를 받을 때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한 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
A: 제가 싱가폴 마지막 학기에 있을 때 다른 학교 외국인 친구와 함께 서로 어떻게 사람이 하는 일을 로봇이 대체할 수 있을까?라는 프로젝트를 했는데 그 중 하나가 크게 메리트가 있어서 굉장히 좋게 봐 주신 것 같습니다.
Q: 면접 볼 때 어떤 것에 대하여 많이 질문하였나요?
A: 전문적인 지식 질문도 하였습니다. 애플에 대하여 무엇을 아는지, 애플 iOS 기반, 우리 회사에 대하여 아는 점,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는지, 이런 두 갈래의 큰 카테고리로 나눠서 면접 질문을 했던 것 같습니다.
Q: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.
A: 항상 유학이라는 단어는 첫 시도여서 두려울 수가 있는데 싱가폴 유학 같은 경우는 다른 나라와 다르게 적응이 굉장히 쉬운 나라라고 생각합니다. 싱가폴에 가시면 이곳이 한국인가? 싱가폴인가? 할 정도로 한국 사람들도 많고 그리고 힘들지 않습니다. 다만 본인이 싱가폴에 들어가기 전에 영어공부를 한다면 싱가폴에서 적응하기에 좀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 인텨뷰영상 보러가기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